서산시,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MOU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MOU

미래세대와 함께 만드는 환경교육도시 서산 구현


서산청년마당에서 지난 4일 열린 환경 교육 관련 업무협약 체결 모습.jpg
서산시가 지난 4일 서산청년마당에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지역환경교육센터와 환경 교육 관련 업무협약 체결한 모습(사진=서산시제공)

 

 

 

 

 

서산시,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MOU

 

 

 

[서산=뉴스포탈] 남용석 시민기자=서산시가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4일 서산청년마당에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지역환경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교육 활성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박경환 서산시 기후환경대기과장은 이날 진기성 서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권경숙 서산지역환경교육센터장과 환경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산이 키운 아이들환경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재원적 지원에 나선다.

시는 지난해 환경부의 환경교육도시지정으로 3년 동안 국비 15000만 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올해 5000만 원을 투입,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교육생 모집하고 사업 수행자인 서산지역환경교육센터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서산이 키운 아이들등 다양한 환경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마을리더 환경교육환경교육 영상 콘텐츠 제작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박경환 기후환경대기과장은 시는 앞으로 시민 환경학습권 보장을 통해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