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2023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 유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연예

당진시,2023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 유치

23~29일 당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서 개최

2016년 제97회 전국체육대회 배드민턴 경기(당진실내체육관) (2).jpg
사진은 당진 실내체육관 배드민턴 경기장 모습.당진시제공

 

 

 

 

 

당진시, 2023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 유치


 

[당진=뉴스포탈]남용석 기자=당진시가 2023 항저우 아시아 경기대회와 2024년 파리올림픽에 출전할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을 유치했다. ‘2023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23~297일간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대한배드민턴협회(회장 김택규) 주최로 열리며 전국 최고의 배드민턴 선수 250여 명이 선의의 경쟁에 돌입하게 된다.  

이번 선발전에는 자동 선발된 선수들을 포함, 남녀 단식은 8명씩, 복식은 11명씩 선발할 계획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주요 선수는 허광희(삼성생명), 전혁진(요넥스) 등이 있다.  

특히 당진시청 배드민턴팀은 박희영 선수가 출전하며 당진 출신으로는 이병진(경희대), 진용(요넥스), 이석찬(백석대), 장준희(인천생명과학고) 선수가 태극마크를 달기 위해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선발전을 시작으로 전국 배드민턴 대회 및 국가대표 훈련 등을 적극 유치해 당진시를 배드민턴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박영안 체육진흥과장은 최고의 기량을 가진 전국의 배드민턴 선수들이 당진에서 실력을 겨루고, 국가대표로 선발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회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