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2022년 농식품마케팅‘발군의 성과’거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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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2022년 농식품마케팅‘발군의 성과’거둬

푸디스트, 아워홈 등 대형식품기업과 협약, 45억 상당 납품

서산시가 11월 1일 대형식품기업 아워홈과 농산물 납품 업무협약 모습.JPG
사진은 서산시가 지난달 1일 대형식품기업 아워홈과 지역 농산물 납품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서산시 제공

 

 

 

 

 

서산시,2022년 농식품 마케팅 발군의 성과거둬

 

 

 

 

푸디스트, 아워홈 등 대형식품기업과 협약, 45억 상당 납품

전년 대비 온라인몰 25% 매출 신장, 베트남, 동남부 해외진출

 

 

 

[서산=뉴스포탈]남용석 기자=서산시가 농산물 과잉 생산, 코로나19 지속, 경기 침체 등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2022년 농식품 마케팅 분야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둬 주목받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대량납품처 확보를 위해 지난 4월 푸디스트, 11월 아워홈 등 대형식품기업 2개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45억 원 상당 지역 농산물을 납품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2019년 본죽(본아이에프)2021년 현대그린푸드에 이은 큰 성과로 현재까지 시는 총 누적 80억 원 상당의 지역 농산물을 납품했다.

시는 내년에도 대량납품처 1개소 이상을 발굴해 서산 농특산물 판로 확보와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농가 경영 안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시는 또 원예농산물 통합마케팅을 통해 오리온, 농심, CJ프레시웨이, 동원홈푸드 등 대형식품기업과 롯데마트, 노브랜드 등 기업형 대형마트에도 지속적인 농산물 납품을 통해 총 170억 원 상당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유통시장과 소비자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온라인, TV홈쇼핑 부문 성과도 증가하고 있다.

시는 TV홈쇼핑은 물론 자체 쇼핑몰인서산뜨레몰’, 충남도농사랑 쇼핑몰’,‘우체국 쇼핑몰등을 통해 총 25억 원의 매출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실적은 지난해보다 25% 가량 상승한 것으로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에 시의 체계적이고 공격적인 대응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

체계적인 농식품 마케팅은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더욱 빛을 발했다.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미국 내 한국 농식품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울타리 몰을 통해 13품목 15000만 원 상당의 판매 성과도 냈다.

베트남, 미국 동남부 등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한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성과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한류 채널 VTCK-TV와 협력을 통해 현지 한류 페스티벌에 전시 홍보관을 운영해 현지 바이어에 서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오는 19일에는 담당 공무원이 미국 애틀랜타를 방문해 내년도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세부 사항을 조율할 계획이다.

임종근 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올 한해는 대형식품기업 발굴과 온라인 판매에 집중해 지역농산물의 안정적 판로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내년에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K농식품 확산의 선두 주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kcy21@newsporta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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