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충남도민 발굴문제 해결 팔 걷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 충남도민 발굴문제 해결 팔 걷어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협약’ 참여

서부발전 충남지역 문제해결플렛폼 의제실행 협약식.JPG
사진은 서부발전이 지난 14일 천안·아산 상생협력센터에서 열린 ‘2022년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에 참석해 지원금 1억 원을 전달하는 모습.서부발전제공

 

 

 

 

 

 

 

서부발전, 충남도민 발굴문제 해결 팔 걷어

 

 


 

 

[태안=뉴스포탈]남용석 기자=한국서부발전이 충남도민이 직접 발굴한 생활 문제 해결에 팔 걷고 나섰다.

서부발전에 따르면 서부발전은 지난 14일 천안·아산 상생협력센터에서 열린 ‘2022년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에 참석해 지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추진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사회 문제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이를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해결하는 협업체계다. 여기에는 42개 기관과 18개 의제 실행 팀이 참여하고 있다.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난해 13개의 의제를 해결한 데 이어 올해는 18개 의제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출범한 2020년부터 의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충남지역 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서부발전 사장이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하고 있고, 실무자는 의제 발굴과 이를 구체화하는 집행위원 역할을 맡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서부발전이 올해 지원할 의제는 러시아권 이주민을 위한 분리배출 교육 및 캠페인 청각장애인을 위한 위험상황 소리를 진동으로 변환하는 디바이스 개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일시 활동보조 플랫폼 개발 물 절약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로컬푸드 생산자와의 협업 홍성 바다 쓰레기 수거를 통한 환경정책 개발 캠페인 등 6개 의제다. 환경보호, 복지인프라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도민이 제안한 지역 문제에 대해 다양한 기관이 협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kcy21@ggilbo.com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