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4개 기관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MOU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4개 기관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MOU

태안군·태안경찰서·서산지역범피해지원센터·태안군성인권상담센터 MOU

태안동행 One-Team MOU 체결.JPG
사진은 태안군내 4개 기관이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업무협약식을 갖는 모습(사진 왼쪽부터 이한영 서산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부이사장, 가세로 태안군수, 최우리 태안군성인권상담센터장, 김용환 태안경찰서장).태안군제공

 

 

 

 

 

태안 4개 기관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MOU

 

 


 

[태안=뉴스포탈]남용석 기자=태안군내 4개 기관이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나섰다.

군은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김용환 태안경찰서장, 이한영 서산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부이사장, 최우리 태안군성인권상담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 동행 One-Team’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내 4개 기관은 가정폭력 피해자의 치료지원 및 안전 보장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 실질적인 피해자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이들 4개 기관은 앞으로 가정폭력 피해자의 빠른 사회복귀를 유도하고자 관계기관이 공동협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태안군은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의료비 및 구호물품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가정폭력 피해가정에 대한 집중관리에 나서며, 피해자의 긴급 피난처로 보건의료원 병실을 제공하고 가해자와의 접촉을 막는다.

또한, 태안경찰서는 거점 순찰을 강화하고 피해자 복귀 시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태안군성인권상담센터에서는 전문 상담 등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고 피해사례 공유 및 가정폭력 예방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가정폭력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피해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및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태안군 조성을 위해 기관 간 적극적인 협업에 나선다는 각오다.

한편 그동안 태안경찰서에 접수된 가정폭력 신고 접수 건수는 2020239건에서 2021306건으로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성인권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254건에서 259건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기간 태안군 가족센터의 상담 건수는 665건에서 1051건으로 각각 늘어나 피해 예방 및 대책 마련이 절실한 실정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치료지원 등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따른 것으로, 복지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피해자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재발 우려 가정에 대한 관리에 나서 모두가 행복한 태안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cy21@ggilbo.com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