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축산농가에 동계 사료작물 종자 보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축산농가에 동계 사료작물 종자 보급

지역 내 조사료 재배 농가에 신품종 IRG 종자 3000kg 보급

서산시농업기술센터 16일 축산농가에 IRG 종자 3000kg 농가에 보급.jpg
사진은 서산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6일 지역 축산농가에 동계 사료작물 신품종 글린콜 종자를 보급하고 있다, 서산시제공

 

 

 

 

 

 

서산시, 축산농가에 동계 사료작물 종자 보급


 

 

[서산=뉴스포탈]남용석 기자=서산시가 최근 사료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에 동계 사료작물 신품종‘IRG(그린콜) 종자보급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시는 2020년부터 IRG(그린콜) 종자의 지역 적응성을 확인하기 위해 서산 간척지에서 시험 재배로 생산성이 확인된 IRG(그린콜) 종자 3000kg을 채종하고 지역 농가에 보급했다.

I그린콜 품종은 수확시기가 빠르고, 추위에 강하며, 수확량이 높아 축산농가의 비용 절감 효과가 높다.

특히 축산농가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기존 볏짚보다 단백질, 당분 함량이 높아 타 사료작물에 비해 사료 효율이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지역 내 그린콜 종자 파종량은 연간 23톤으로 아직까지 대부분의 사료는 수입산에 의존하고 있으나, 이번 그린콜 종자 농가보급으로 사료비 절감, 농가 생산성 향상, 국내산 IRG 품종 재배 확산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최근 사료비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 지역에 적합한 국내산 사료작물 종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농가들이 안정적인 축산업 경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kcy21@ggilbo.com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