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보건소,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보건소,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레드서클존서 30~40대 혈관 숫자

서산시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전개.jpg
사진은 서산시보건소가 1~7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홍보 포스터.서산시보건소 제공

 

 

 

 

 

서산시보건소,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서산=뉴스포탈]남용석 기자=서산시보건소가 1~7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이달 한 달 동안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나섰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통계청 사망원인통계 자료를 보면 심뇌혈관질환 사망은 연간 52616명으로 전체 사망의 17.8%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의 유병률과 진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시 보건소는 1일부터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 대상은 흡연, 음주, 운동 부족, 불규칙한 식사 등 타 연령대 대비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30~40세대다.

시 보건소는 1일부터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 퀴즈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는 서산시 관내 곳곳에 걸려있는 레드서클 홍보 현수막을 찾아 QR코드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 퀴즈 페이지에 접속하고 문제를 맞히면 된다.

시 보건소는 정답을 모두 맞힌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할 계획이다.

5일부터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레드서클 존을 운영한다.

리드서클존은 5일 농협하나로마트 본점을 시작으로 6일 롯데마트, 7일 이마트, 8일 동부시장 순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레드서클 존에선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캠페인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나의 혈관 숫자를 SNS에 공개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22일에는 충남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예방센터장 안순기 교수를 초청해 서산시문화원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조기 증상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범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동안 다양한 캠페인 전개에 동참하는 것은 지역사회 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