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소방의 역사유물을 찾습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소방서,“소방의 역사유물을 찾습니다”

태안 소방유물 사진(태안소방서).jpg
사진은 1950년대 태안소방서 직원들이 리어카 소방차 앞에서 기념촬영 한 모습.태안소방서 제공

 

 

 

 

태안소방서,“소방의 역사유물을 찾습니다

 

 

 

 

소방유물,국립소방박물관에 보관·전시

 

[태안=뉴스포탈]=태안소방서가 소방의 역사유물을 체계적으로 보존·관리하기 위해 숨겨진 소방유물 기증 운동을 전개하고 나섰다.

이는 소방 역사의 변천과 발전에 관한 것들로 20224년 개관 예정인 국립소방박물관에 보관·전시할 예정이다.

태안소방서에 따르면 소방의 역사 유물은 소방 역사의 변천발전과 관련된 문헌 기록소방의 상징 및 홍보물(우표, 기념물품)복식 및 장신류(복장, 계급장, 표장, 배지, 기장, 상장 등) 소방기관 또는 민간 소방조직과 관련된 소방장비 등이며 크기나 종류에 관계없이 소방의 역사와 관련된 보존 가치가 있는 자료다.

소방유물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증정, 국립소방박물관 기증자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등재, 전시개막식 초청 등의 예우와 특전이 주어진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소방서 대응예방과(041-671-0264)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소방서 관계자는 과거 소방 활동을 재조명하고 역사적 가치가 있는 소방의 역사 유물을 보존ㆍ관리할 수 있도록 소방 유물을 보관하고 있거나 알고 있는 분의 적극적인 제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소방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소방 국립박물관으로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원에 지상 2, 지하 1, 연면적 5000규모로 건립을 추진 중이며, 20247월 개관될 예정이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