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민, 가족과 함께 가꾼 감자 이웃에 기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민, 가족과 함께 가꾼 감자 이웃에 기부

순천시 도시농업 감자수확(단체).jpg
사진은 순천시가 추진한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에 참여한 순천시민 10가족이 20일 감자캐기 수확을 마치고 기념촬영 한 모습.순천시 제공

 

 

 

 

순천시민, 가족과 함께 가꾼 감자 이웃에 기부

 

 

 

 

상반기 10가족이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 참여

신대도시텃밭서 수확한 감자, 소외된 이웃들에 기부

 

[순천=뉴스포탈]박경옥 기자=순천시가상반기에 추진한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에 10가족이 참여해 20일 감자 20kg을 수확해 순천시 푸드마켓에 기부,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312일부터 618일까지 시민 10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신대도시텃밭에서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을 진행해 그동안 감자 모종 심기와 생육관리, 수확 등 감자 재배 전반에 걸쳐 체험 중심 과정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감자수확 및 기부행사에는 체험활동을 이끈 도시농업공동체 순천시도시농업연구회 회원들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봄 가뭄이 극심해 감자 수확량은 적었지만 가족들의 땀과 노력으로 생산한 소중한 농산물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점에서 더욱 뜻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25일부터 하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을 운영해 시민 10가족과 함께 고구마 재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농부의 삶을 누리고 생활 속 도시농업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

 

 

dus0218@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