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립 대산도서관,인문학 공모사업 2개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詩·文學

서산시립 대산도서관,인문학 공모사업 2개 선정

서산시립대산도서관.JPG
사진은 서산시립대산도서관 모습.대산도서관 제공

 

 

 

 

 

서산시립 대산도서관,인문학 공모사업 2개 선정

 

 

 

 

국비 1800만 원 확보,‘자유기획형’,‘주제특화형’ 프로그램 운영

 

[서산=뉴스포탈]=충남 서산시립 대산도서관이 문체부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돼 1800만 원의 국비예산을 확보하고 새로운 독서프로그램을 운영, 일상 회복에 나선다.

대산도서관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 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시민들이 쉽게 인문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산도서관은 이번에 충남에선 유일하게 자유기획주제특화기획2개 사업이 선정돼 내달부터 각각 인문학, 예술, 문학 및 철학으로 떠나다 천년의 맛과 지혜가 깃든 견문록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유기획형 프로그램은 유진월(한서대), 이병일(중앙대), 이경교(명지전문대) 교수가 8회에 걸쳐 신여성, 시인의 삶, 조선의 유토피아 등을 강의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갖는다.

주제특화기획형 프로그램은 정혜경 호서대교수와 홍윤경 서산쿠킹클레스 원장이 서산 대표음식을 통해 인문학에 접근하는 프로그램이다.

, 채소, 바다, 고기, 발효 음식 등과 서산 9미와 연계한 인문학, 게국지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등을 10회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신청 대상 및 프로그램 세부일정 등은 5월 첫 주 중에 서산시립 대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문화생활을 선물하고 일상회복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강의가 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3년부터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