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리카(ZIL)코인 시세 380% 폭등 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리카(ZIL)코인 시세 380% 폭등 왜?

메타폴리스(질리카).jpg

 

 

 

 

 

질리카(ZIL)코인 시세 380% 폭등 왜?

 

 

 

 

 

뉴스포탈=남용석 기자=비트코인이 3일 오후 8시 기준 국내 거래소의 시세는 56,751,000만 원으로 다시 한번 반등에 성공하면서 알트코인들도 서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질리카 코인'은 국내 코인거래소 업비트 등에서 1주일 동안 약 380%가량 폭등하고 있다. 질리카 코인은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완료할 수 있는 높은 처리 능력을 자랑하는 코인이다.

2레이어 확장 솔루션으로 샤딩(Sharding) 기술을 접목, 블록체인의 확장성과 속도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는 코인이다.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처리 속도가 느리다는 큰 단점이 있다. 따라서 BTC의 경우 오직 가치저장의 수단으로만 이용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BTC에 대항마로 나온 게 이더리움(EHT). EHT1000여 개의 작은 디앱들을 활용해 운영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지금까지 약 28만 개 이상의 ERC-20 호환 토큰이 발행됐다고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항하기 위해서 나온 게 바로 질리카 코인(ZIL) 이다.

질리카 코인은 암호화폐 중에서 트랜잭션 속도가 제일 빠르다고 알려져 있다.

이 코인은 오픈소스 기반으로 퍼블릭 블록체인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비자(VISA)나 마스터카드(MASTER)와 같은 전통적인 중앙화된 지불 수단과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광고, 게임, 엔터테인먼트, 금융서비스, 결제 업계 등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사용을 위한 블록체인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질리카 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트랜잭션 속도를 보장하는 '샤딩 기술'이다. 니어프로토콜, 질리카, 엘론드, 아이오에스티, 쿼크체인 등 샤딩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암호화폐들의 최근 급등하는 추세다. 샤딩이란, 대형 네트워크를 작은 조각으로 자동 분할해 트랜잭션을 서로 유기적으로 나눠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이다.

하나의 대형 네트워크에서 1초에 100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 대형 네트워크를 10개의 샤드로 분할 하면 결과적으로 1초에 1000개의 거래를 기록할 수 있다.

올해 들어서 계속 횡보만 하던 질리카 코인은 최저 50원 선까지 떨어졌다가, 현재는 225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국내 화폐로는 단순 동전 가격의 코인이지만, 실제 시가총액 2.6조를 훌쩍 넘어 전체 순위 55위에 랭크돼 있다. 그만큼 유통량과 거래량이 모두 뒷받침되고 있다. 거래량 순위를 보면 국내 업비트 거래소가 26% 수준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다음은 바이낸스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세력들의 입김이 가격변동에 어느 정도 작용할 것으로는 보이지만, 최근 들어 해외 거래소 대비해서 업비트의 거래량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다.

국내 주도의 큰 변동성에 대해서는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질리카 코인이 갑자기 400%가량 급등하게 된 이유는 큰 호재가 작용했다.

질리카의 메타버스 '메타폴리스'가 드디어 공식 런칭됐기 때문이다. 이는 자체개발한 확장 현실의 XR을 기반으로 한 Metaverse 플랫폼이다.

앞서 작년 한창 메타버스 붐이 불 때에도 메타버스 산업에 대해서 계속해서 언급해왔던 만큼, 질리카의 메타버스 진출은 어느정도 예상됐던 행보다.

메타폴리스 런칭은 42일 마이애미 플로리다주에서 행사를 통해 개최됐다. 많은 이들의 기대감이 쏠렸다. 작년 말에 글로벌 기업 페이스북이 'Meta'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메타버스와 NFT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 했다. 주식시장과 가상화폐 시장에서도 이로 인해 관련된 종목들이 모두 줄줄이 상승하며 NFT 불장을 보였다.

이게 단발성 테마일지, 아니면 장기적으로 올해도 책임질 수 있는 테마 일지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다.

이러한 메타버스로의 확장 호재와 더불어 질리카 코인은 내외부적으로도 상당히 큰 발전을 이뤄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충분히 더 큰 상승이 기대되는 코인이다.

*위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공하는 정보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본지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