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과수화상병 사전 차단방역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서산시,과수화상병 사전 차단방역 강화

서산시 4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과수화상병 방제약제 무상 공급 기념 사진.jpg
사진은 서산시가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과수화상병 사전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농가에 방제약제 공급을 기념촬영 한 모습.서산시제공

 

 

 

 

 

 

서산시,과수화상병 사전 차단방역 강화

 

 

 

과수농가 과원 관리교육, 방제약제 무상공급

감염의심 과수 즉시신고, 선제적 방역에 총력

 

[서산=뉴스포탈] 박경옥 기자=서산시가 과수농가에 과수화상병 방제약제를 무상공급하고 집중 방역을 통해 병원균 지역유입 사전차단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사과·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국가 검역병인 과수화상병 사전예방교육과 함께 방제약제 2종을 무상 공급했다.

특히 인근 시·군에서 과수화상병이 발생한 데다 요즘 과수 가지치기 작업이 한창 이뤄지는 시기인 점 등으로 인접 시·군의 작업자들이 서로 교류하는 등 병원균 외부유입을 우려되고 있다.

이에 시는 사과, 배 과수농가를 대상으로 과수원 관리와 행정명령 이행, 현수막 게시, 홍보용 지도 자료를 제작 배부하는 등 과수화상병 사전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섰다.

시는 이날 과수농가에 과수화상병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당부하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 교육 등 과수농가의 경쟁력 강화에 힘썼다.

과수화상병 사전예방은 동절기 1, 개화기 2회 약제를 방제해야 효과적이다. 이에 시는 이번에는 동계방제용과 개화기 1차 방제용 약제를 공급하고, 앞으로 1회 더 방제약제를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김갑식 기술보급과장은 ‘“과수농가들은 과수화상병 사전 차단을 위해 과원 출입 제한과 농작업시 소독, 약제방제에 철저를 기해 달라과수농가는 적기에 방제약제를 살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과수화상병은 식물방역법상 국가간 검역대상으로 감염이 의심되는 나무가 발견되면 반드시 농업기술센터(041-660-3936)1833-8572로 신고해야 한다.

 

 

dus0218@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