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7월부터 387개 모든 경로당 제한적 운영 재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7월부터 387개 모든 경로당 제한적 운영 재개

백신접종모습.jpg
사진은 지역의 한 어르신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는 모습

 

 

 

 

 

서산시,7월부터 387개 모든 경로당 제한적 운영 재개

 

 

 

1차 백신접종 후 14일 경과한 어르신 이용가능

 독거노인공동생활홈, 노인교실 등 노인복지시설도 운영

 

(서산=뉴스포탈)윤용석 기자=서산시가 코로나19로 지난해 12월 운영을 중단한 시 관내 전체 경로당에 대해 오는 71일부터 제한적 운영을 재개한다.

시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활성화와 무더위 쉼터 운영을 위해 관내 387경로당을 제한적으로 운영 재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로당 이용대상은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한 어르신이다.

경로당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출입명부 작성, 예방접종증명서 지참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한다.

그러나 음식물 반입 및 식사는 금지된다.

시는 경로당 개방에 앞서 30일까지 모든 경로당에 대해 방역소독을 완료하고 방역물품 및 비접촉식 자동손소독체온계를 비치할 방침이다.

읍면동별로 경로당 방역관리 공무원도 지정해 경로당별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상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여기에 시는 경로당별 노인회장 등을 감염관리책임자로 지정하고 발열체크, 건강관리 대장기록, 주기적 환기 및 소독, 비상연락망 구축 등 운영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맹정호 시장은 그동안 경로당 운영중단에 협조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하다백신접종을 마쳤더라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경로당을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경로당 외 독거노인공동생활홈과 노인교실 등 노인복지시설 18개소도 7월부터 운영을 재개할 계획이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