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보조금심의위원 13명 위촉...투명한 재정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보조금심의위원 13명 위촉...투명한 재정운영

서산시지방보조금심의위원위촉단체 사진.jpg
사진은 서산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가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모습. 서산시제공

 

 

 

서산시,보조금심의위원 13명 위촉...투명한 재정운영

 

 

 

 당연직 3, 분야별 민간전문가 10명 위촉, 임기 3

    

 

(서산=뉴스포탈)윤용석 기자=서산시가 보조금심의위원 13명 위촉하고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에 나섰다.

시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열고 13명의 신규위원을 위촉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위촉된 보조금심의위원은 전문적인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변호사, 세무사, 행정학박사 등 민간전문가로 위촉했다.

이에 시 보조금 심의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3명과 민간위촉 위원 10명으로 구성돼, 2024년까지 3년간 시가 제공하는 보조금에 대해 심의하게 된다.

위원회는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관련 조례에 관한 사항 운영 및 운용평가에 관한 사항 공모절차에 따른 보조사업자 선정 적정 여부 등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위원들의 철저한 운영관리로 재정운영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심의·의결하는 등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이날 심의위원들은 지방보조금 조례안, 자부담비율 조정, 2회 추경예산 편성을 위한 신규사 증액, 지난해 보조금사업 성과 평과, 3년 연속 사업 지속 여부 등에 대해 심의했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시 지방보조금 예산이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위원들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달라건전한 예산 사용문화가 자리 잡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