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안면상상도서관생활SOC복합화시설’개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안면상상도서관생활SOC복합화시설’개관

태안 남부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기대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 복합화시설 개관 2.JPG
[사진설명] 태안군이 지난 2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복합화시설’개관식을 갖는 모습.태안군제공

 

 

 

[태안=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태안군 관내 남부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생활공간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복합화시설이 지난 2일 개관돼 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전망이다.

군은 지난 2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복합화시설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복합화시설은 목욕탕·체육관·도서관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2079의 지하1·지상2층 규모로 건립됐다. 이 사업에 투입된 총사업비는 954200만 원(국비 20억 원, 도비 10억 원, 군비 654200만 원)이다.

군은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와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안면상상도서관에 생활SOC복합화 시설 건립을 추진했다. 앞서 군은 20209월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를 확보하고 지방재정 투자심사와 건축설계 등 절차를 거쳐 20228월 공사에 착수해 약 20개월 동안 모든 공정을 마무리하고 이날 개관했다.

안면도행복목욕탕(지하1)’646규모로 목욕탕과 샤워대, 탈의실 등을 갖췄으며 고령자의 불편 최소화와 안전을 위해 생활환경 인증 기준에 맞춰 장애물이 없도록 설계됐다.

안면국민체육센터690규모로 지상 1층에 배치됐다. 요가·댄스·PT 등을 즐길 수 있는 실내체육관, 가상현실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레저체험존, 준비실, 체력측정실 등이 조성됐다. 남녀노소 모두가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군립안면도서관743의 지상 2층 규모로 도서와 비도서 등 각종 자료 5만 점이 비치됐다. 북카페와 학습실, 커뮤니티 시설(동아리실) 등을 갖춰 주민의 평생학습을 위한 중요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역주민들이 새로 개관된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복합화시설을 편안하게 이용하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자주 오겠다”, “안면읍에 실내체육시설이 마련돼 기쁘다, 앞으로 저녁시간이 즐거워질 것 같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가세로 군수는 남부권의 체육·문화·힐링 복합공간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복합화시설을 주민 여러분께 선보이게 돼 기쁘다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인프라 조성에 힘 쏟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