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찾아가는 마을 정보화교육 마무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찾아가는 마을 정보화교육 마무리

16개 마을서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활용 등 교육

서산시가  음암면 신장2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마을 찾아가는 정보화교육.JPG
[사진 설명] 서산시가 지난 24일 음암면 신장2리 마을회관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마을 정보화교육’ 모습.서산시제공

 

 

 

[서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서산시가 지난 2월부터 추진한 찾아가는 마을 정보화교육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마을 정보화 교육은 농어촌 지역 주민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2월부터 426일까지 총 16개 마을회관에서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시는 농어촌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농한기에 교육을 추진했으며, 전문 강사를 통해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활용 방법 등을 주민에게 교육했다.

어르신들은 스마트폰 활용 교육에서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사용법부터 버스표 예약, 사진 보내기, 말로 전화 걸기, 송금 등 다양한 스마트폰 활용법을 습득했다.

한 마을이장은 요즘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못하면 일상생활, 자녀와의 소통 등 여러 어려움이 있다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용적인 교육이 실시돼 주민들의 반응도 좋고 시내까지 못나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마을을 찾아와 교육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현교 스마트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을 정보화교육을 추진해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연중 상시로 서산시 평생학습관(안견로 252) 전산교육장에서 시민 정보화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컴퓨터 기초, 엑셀, 스마트폰 활용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며 희망하는 서산시민은 서산시 누리집(분야별 정보 - 교육/문화/체육 - 정보화 교육 안내/신청) 또는 서산시 스마트정보과(041-660-2540)로 신청하면 된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