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중앙호수공원에 미꾸라지 3만수 방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

서산시,중앙호수공원에 미꾸라지 3만수 방류

위생 해충 천적 이용, 친환경 방역체계 구축

3. 충남 서산시가 17일 친환경 방역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중앙호수공원에 미꾸라지 3만 마리를 방류했다2.jpg
서산시가 17일 친환경 방역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중앙호수공원에 미꾸라지 3만 마리를 방류했다.

 


  

[서산=뉴스포탈]윤용석 기자 = 서산시가 지난 17일 중앙호수공원에서 위생 해충의 천적인 미꾸라지를 방류, 친환경 방역체계를 구축 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서산시방역기동반, 학생과 어린이 등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꾸라지 3만 마리를 방류했다.

미꾸라지는 모기와 깔따구, 장구벌레 등 위생해충의 천적으로 한 마리가 하루에 위생해충 유충 1000마리 이상을 잡아먹어 여러 시군에서 생물학적 방제를 위해 이용하고 있다.

또한 하천 바닥을 파고 들어가는 습성을 갖고 있어 하천에 산소를 공급, 수질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미꾸라지 방류를 통해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중앙호수공원 일대에 친환경 방역체계가 갖추어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시책을 추진해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미꾸라지 방류와 함께 해충퇴치기 가동, 물을 이용한 연무 소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방역체계를 구축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