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국화축제 행정사무조사 특위 설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국화축제 행정사무조사 특위 설치

축제 추진과정 문제점 및 관리 실태 조사 예정

서산시의회 서산국화축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설치.JPG
[사진 설명] 서산시의회가 서산국화축제 행정사무조사 특위를 설치했다..서산시의회제공

 

 

 

[서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서산시의회가 서산국화축제 추진 과정과 관리 실태를 조사하고 불합리한 부분 개선을 위해 국화축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설치해 주목된다.

시의회는 올해 서산국화축제 개최가 불투명해 짐에 따라 그동안 제기된 축제 관련 문제점 등을 조사·개선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는 지난 15일 열린 제293회 서산시의회 1차 본회의에서 서산국화축제 추진상황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원안 가결했으며 강문수, 문수기 , 안효돈, 이경화, 최동묵 의원 등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이어 16일 열린 제1차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강문수 의원을 위원장으로, 부위원장에는 안효돈 의원을 선임했으며 17일 제293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는 서산국화축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특별위원회의 행정사무조사의 기간은 22일부터 630일까지 70일간 이다. 조사 대상기관은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고북면 등 서산국화축제에 관련된 기관 및 단체 등이다.

조사 범위는 서산국화축제 관련 사항 전반에 관한 사항이며 조사 방법은 서산국화축제 전반 보고 청취 및 질의 답변, 간담회를 통한 의견 청취, 현지 확인 및 조사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강문수 위원장은 서산국화축제가 서산시를 대표하고 지역주민과 서산시민에게 신뢰받는 축제로 개선할 수 있도록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관련된 문제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해결책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