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5락발전소’,지역살이 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5락발전소’,지역살이 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2주간 태안살이 체험 ‘무제한 예술’ 4월 29일부터 진행, 19~20일 신청 접수
1박2일 소통 프로그램 ‘오락발전 투나잇’ 4월 19~20일 진행, 18일까지 신청 가능

태안 오락발전소 프로그램 운영 3(합본).jpg
[사진 설명] 5락발전소의 ‘무제한 예술’ 및 ‘오락발전 투나잇’ 홍보물.태안군제공

 

 


[태안=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태안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단체 5락발전소가 올해 청년 예술가의 지역살이 와 청년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5락발전소 주관 으로 지역살이 프로그램 무제한 예술’, 충남 청년 네트워크 프로그램 오락발전 투나잇을 각각 운영하며 이달 중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살이 프로그램 무제한 예술

 

무제한 예술은 다양한 분야의 청년 예술가들이 2주간의 태안살이를 통해 각자의 예술적 역량을 선보이고 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현재 6기까지 진행되는 오락발전소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협업·창작·기획·전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오락협업부터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영감을 얻는 오락투어’, 서핑·플로깅 등을 체험하는 오락체험’, 멘토들과의 소통을 통해 예술역량을 강화하는 오락강연등이 마련된다.

참여 대상은 예술 공동체를 꿈꾸는 전국의 18~45세 청년으로, 음악·미술·문학·사진·영상 등 예술 분야 관계자는 물론 축제·공연·전시·SNS전문가 등 문화예술 기획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기간 중 숙박과 식사도 지원된다.

7기는 29일부터 512일까지 진행되며 영화 워낭소리음악감독을 맡았던 작곡가 허훈 감독과 부산국제예술가곡축제(BIASF) 예술 총감독 베이스바리톤 조규희 교수가 함께 한다. 19~20일 이틀간 참가자를 모집하며 서류 심사와 온라인 면접을 거쳐 최종 12인이 선발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프로필 촬영, 2024 무제한 예술 컴필레이션 앨범 참여 아티스트 선정, 2회 태안 국제 대자연 환경예술축제 무궁무진공연팀 선정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네트워크 오락발전 투나잇

 

오락발전 투나잇은 청년들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상생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3기가 마무리됐다. 4기는 19~20일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역 내 청년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안건들의 해결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며, 본인들의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상호 협력 모델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신규 사업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18~45세 충남권 소재 청년 기업, 로컬 크리에이터, 청년 예술가로 모집 인원은 13명이다. 신청 기간은 18일까지다. 12일 간 진행되며 숙박 및 식사가 지원된다.

이상 두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청년 예술인 등은 5락발전소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구글폼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5락발전소는 케이인디음악협회, 한국문화예술네트워크, 국제예술대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꿈꾸는 청년 예술가 및 기획자들을 모집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실험하는 예술인 공동체다. 충남 태안군 원북면에서 활동 중이며 지역 활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