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전재옥 대표위원 등 7명 위촉, 30일까지 20일간 결산검사

태안군의회결산검사 사진(2024.4.12.).jpg
[사진설명]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장 모습.태안군의회제공

 


 

[태안=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태안군의회가 지난 11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7명을 위촉했다.

군의회는 지난 30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전재옥 부의장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 재정 회계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박용성 의원 및 민간위원 5(김원대 전 군의회 의원, 가창현 전 환경관리과장, 김종원 전 기획감사실장, 강태경 공인회계사, 신희진 나라살림연구소 책임연구원)을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정해 결산검사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결산검사는 집행기관인 태안군이 지난 회계연도의 모든 세입 세출 예산의 집행실적을 수치화한 결산서를 군의회에 제출하기 전 회계검사를 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20일간의 회계검사를 거쳐 작성된 검사 의견서는 향후 예산편성과 재정 운영의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해당 검사 의견서는 추후 의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예정된 제1차 정례회에 ‘2023회계연도 결산안으로 상정돼 의회의 승인 절차를 받게 될 예정이다.

신경철 의장은 지난 1년간 태안군의 예산이 사업목적에 맞게 적절하게 집행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란다건전재정의 확립과 발전적 예산집행 방향 제시를 위해 철저한 검사와 분석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