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6대 분야 안전지수향상 과제 실행 돌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6대 분야 안전지수향상 과제 실행 돌입

태안소방서·태안경찰서·태안해경 등 지역안전지수 향상에 나서

태안지역안전지수 향상 회의 개최.JPG
[사진 설명] 태안군이 지난 3일 군청사 내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추진단 회의를 개최한 모습(태안군제공)

 


 

[태안=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태안군이 6대 분야 지역안전지수향상 과제 실행에 돌입해 주목된다.

군은 지난 3일 군청사 내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행정안전실장과 안전총괄과장 등 관련 부서 관계자와 태안소방서·태안경찰서·태안해양경찰서 관계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분야별 과제 실행 추진단 첫 회의를 갖고 6대 분야 과제 실행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지난달 추진단 구성 이후 첫 모임으로, 참석자들은 6대 분야별 안전시책 확대 추진 및 발굴, 안전교육, 분야별 협조체계 구축 등 지역안전지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행정안전부가 발표하는 지역안전지수는 안전에 관한 각종 통계를 활용해 각 지자체별 안전역량을 1~5등급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등 6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진행된다.

군의 경우 2월 발표된 2023년도 평가에서 화재분야와 감염병 분야에서 2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뒀으며, 교통 등급에서도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3등급을 기록했다. 특히, 화재분야의 경우 2등급 상승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달 충청남도 지역안전지수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소방교부세 1억 원을 받기도 했다.

군은 올해 분기별 회의를 개최해 각 기관별 시책 공유와 개선 과제 발굴 및 대책 마련에 나서는 한편, 안전뮤지컬 공연 등 재난안전체험 한마당 안전 퀴즈대회 청소년 안전체험교실 등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등 단순한 수치 향상이 아닌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태안을 목표로 총력전을 펼친다는 각오다.

군 관계자는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해 군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실행 추진단을 구성하게 됐다하늘 아래 가장 안전한 태안을 조성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