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체육인프라 확충 시민이 건강한 스포츠도시 구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연예

서산시,체육인프라 확충 시민이 건강한 스포츠도시 구현

414억 원 투입, 각종 시민 중심의 공공 인프라 확충

1. 성연면 테크노밸리 내 올해 준공된 국민체육센터 옆에 반다비 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된다.JPG
[사진 설명] 서산시 국민체육센터 전경

 

 

 

[서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서산시가 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확충, 시민이 건강한 스포츠 도시 구현에 나선다.

시는 21일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 중심의 공공체육 인프라를 확충, 스포츠를 통한 시 위상 제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시민건강 증진 등을 목표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시민 중심의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올해 414억 원을 투입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건립 인지초 생활SOC 학교시설 건립 팔봉 국민체육센터 건립 서산 클라이밍장 건립 역천파크골프장 확장 등을 추진한다.

장애인 국민체육센터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성연면 왕정리 688번지 일원에 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한 사업으로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는 2026년 착공을 위해 오는 8월 기본 및 실시설계 공모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할 방침이다.

인지초 생활SOC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은 시민이 다채로운 체육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학교 건물과 부지를 활용해 수영장, 소규모 체육관, 주민교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팔봉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어송리 일원에 배드민턴장, 탁구장, 다목적실, 스크린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 공모 선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서산 클라이밍장 건립은 올림픽 공식종목으로 채택된 클라이밍 장소 제공으로 시민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9월 착공해 2025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역천파크골프장 확장사업은 파크골프 인구 증가세가 지속됨에 따라 그 부족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운산면 용장리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에 9홀을 확장하는 것으로 올해 11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특히 시는 올해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최지로서 51억 원을 투입,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온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30개 종목 출전선수의 강화훈련비, 출전비 등 62000만 원을 지원, 상위권 입상을 노리고 있다.

시는 도민체전뿐만 아니라 237700만 원을 투입, 사격과 카누 등 직장운동경기부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국제 및 전국 규모 대회에 상위 입상을 통해 스포츠 도시로서 위상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66600만 원을 투입, 시의 우수한 체육 인프라를 활용한 전국대회를 개최해 스포츠와 관광이 함께하는 대회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완섭 시장은 모든 시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생활 체육공간 확보를 위해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확충, 건강한 스포츠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각적인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