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첫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첫삽’

19일 -276억 원 투입, 2026년 준공 목표로 기공식 개최
외부 관측 가능한 최대 12m 잠수교육장 등 인프라 도입

만리포니아해양레저안전교육센터 기공식 2.JPG
[사진 설명]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기공식이 지난 19일 소원면에서 만리에서 열린 모습/태안군제공

 


 

[태안=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2026년 준공 목표로 지난 19일 착공됐다.

이날 기공식에는 가세로 군수와 충남도 정무부지사, 국회의원 및 도·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군에 따르면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는 소원면 의항리 1145번지에 총 276억 원이 투입, 대지면적 12250, 연면적 4347의 지하 1·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된다.

이곳에는 서핑교육장과 수영장, 탈의실, 샤워실, 이론·실습 교육실 등 각종 서핑 관련 시설을 비롯, 외부에서 관측 가능한 최대 12m 깊이의 잠수교육장 등 국내 최고의 서핑 인프라가 들어설 예정이다.

군은 민선7기부터 만리포에 서핑 관련 시설 건립을 위해 준비해 왔다. 2019년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지방재정 투자심사(202010)와 충남도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심의(20214) 등을 거쳤다.

또한, 202110월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건축설계 용역을 발주했으며, 지난해 충남도 건설기술심의 통과 후 BF 예비인증을 거쳐 6월 신축 허가를 받아 이날 착공했다..

센터가 건립되면 만리포니아의 서핑 스팟을 연계한 체류형 관광이 늘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군은 앞으로 해양레저 교육 강사 등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연수 플랫폼을 구축하고 해양레저관광의 저변 확대로 관광객 및 주민이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서퍼들의 낙원이 될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군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타 지역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만리포니아 드림의 힘찬 비상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