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뉴럴링크',인간뇌에 칩이식 첫성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머스크'뉴럴링크',인간뇌에 칩이식 첫성공

지난해 5월 美 식품의약국 임상승인, 9월 참가자 모집

일론 머스크1.jpg
일론 머스크 모습

 

 

[해외=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운영하는 뇌 임플란트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인간의 뇌에 컴퓨터 칩을 이식하는 데 첫 성공했다. 지난해 9월 임상 시험 참가자 모집에 나선 지 4개월 만이다.

29(현지 시각) 머스크는 자신의 X어제 뉴럴링크의 () 이식을 받은 첫 번째 환자가 잘 회복하고 있다초기 결과로는 환자가 양호한 뉴런 스파이크(신경 자극)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뉴럴링크의 첫 제품은 텔레파시(Telepathy)”라며 생각만으로 휴대전화나 컴퓨터는 물론 거의 모든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X 캡쳐 .jpg
일론머스크 X캡쳐

 

뉴럴링크의 첫 이식은 지난해 5월 미 식품의약국(FDA)의 임상승인을 받은 지 8개월 만이다. 뉴럴링크는 지난해 9월 인간의 뇌에 컴퓨터 칩을 이식하기 위한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하기 시작했다뉴럴링크는 신체가 마비된 사람들의 뇌에 마이크로 칩을 이식하고 그들의 생각을 이용해 몸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시각을 잃었거나 근육을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머스크는 선천적으로 시각장애인으로 태어나 눈을 한 번도 쓰지 못한 사람도 시각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