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선 신창-홍성 1단계 구간 하반기 개통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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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항선 신창-홍성 1단계 구간 하반기 개통 예정

홍성-대야 구간 2027년 하반기 개통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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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이명수 의원

 

[아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장항선 복선전철화 구간 중 1단계 구간인 신창-홍성 구간이 올 하반기 조기 개통될 전망이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아산갑)은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이 이 구간 철도를 ‘2024년 하반기 개통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경부선과 서해선의 연계 운영을 고려한 급전 계통 구축, 물동량 및 수송 수요 증가에 따른 선로용량 부족 해소를 위해 장항선 신창-대야간 118.6km의 단선 구간을 복선전철화하는 시압이다.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총사업비는 8428억 원이 소요되는 철도 개량사업으로 2018년 착공돼 2027년 완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 현재 1단계 구간인 신창-홍성 구간은 공사가 완료된 상황이다.

이에 이 의원은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에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신창-홍성 구간을 조속히 개통해 달라고 요청했다.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은 이 의원의 요청에 대해장항선 신창~홍성(1단계) 구간은 철도종합시험운행(‘20242~)을 거쳐 하반기 개통할 예정이라며홍성~대야(2단계) 구간은 2027년 하반기 개통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장항선 신창~홍성 구간이 올해 하반기 개통될 수 있도록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 신창~홍성 구간이 정식 개통되면 신창역과 도고온천역의 유동인구가 급증해 상권이 살아나 도고온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장항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서해선 철도와 서부내륙고속도로 연결 등 아산시 의 광역 교통망이 연계확대 돼 선장도고신창을 비롯, 아산시 전체 지역의 활성화와 발전,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skcy21@newsporta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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