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탈리아 건강 식단의 핵심 베르가 못의 효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탈리아 건강 식단의 핵심 베르가 못의 효능

지방분해 탁월, 혈당관리,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등 탁월

베르가 못 이태리 식단의 핵심.jpg

 

 

 

아탈리아 건강 식단의 핵심 베르가 못의 효능 

 



 

 

[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베르가 못은 아탈리아 식단의 핵심으로 향수나 오일로도 많이 쓰이고 디퓨저나 캔들로도 많이 사용 될 만큼 유명하다.

베르가못은 차나, 추출분말, 쥬스 등으로 섭취하며 우리 몸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베르가 못

운향과에 속하는 감귤류 베르가모트 나무의 열매로 이탈리아 칼라브리아, 프랑스의 코르시카 섬, 중국 등에서 재배된다. 작은 오렌지와 비슷한 모양과 새콤한 맛이 나는 베르가못은 그 껍질에 에센스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향수제조나 당과류 제조에 사용된다. 껍질 표면이 약간 울퉁불퉁하고 색은 녹색으로 익으면 노란색, 주황색으로 바뀐다.

 

베르가못 효능

 

1) 피부건강

베르가 못은 비타민C와 비타민E, 리모넨이 풍부하게 함유돼 콜라겐 합성 및 피부 항균과 항염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리모넨 성분은 피부의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 피부미백에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진정과 염증 완화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세포 손상 및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베르가 못은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식물이 자외선, 포식자 등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천연물질로 세포 손상,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을 준다.

3) 콜레스테롤 및 혈관건강

베르가 못은 폴리페놀인 메리티딘, 브루티에리딘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고지혈증 치료에 도움을 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시켜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4) 우울감 및 스트레스

베르가 못은 초산 리나릴, 리나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불안감과 초조 등 마음을 안정시키고 우울증 완화 및 정신적인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5) 혈당 관리

베르가 못은 인슐린 저항성과 공복 혈당을 개선해 당뇨 예방과 당뇨 합병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성인 대상으로 섭취시킨 결과 혈당수치가 15%감소한 결과가 나왔다.

6) 다이어트

베르가 못은 내장지방을 유발하는 장내 유해균 중 하나인 피르미쿠테스를 감소시켜 내장지방감소에 도움을 준다. 또 식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식생활 문제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그 밖에도 베르가 못은 치매예방, 소화개선, 심장질환 예방, 해열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베르가못 오일 효능 및 사용법

 

1) 오일 효능

베르가 못 오일은 껍질을 냉압착법으로 추출한 에센셜 아로마오일로 상쾌하고 달콤한 향이 난다. 스트레스나 우울증 완화, 신경성 소화불량 완화에 도움을 주고 이탈리아 사람들은 민간요법으로 체내 열을 식히고 벌레를 퇴치하는 등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했다. 

2) 사용법

디퓨져나 램프에 오일 한 두방울을 떨어뜨리기, 샤워나 샴푸시 2~3방울 섞어 활용하기, 목이나 손목에 소량 발라 향수 대신 사용하기, 오일 마사지 하기, 목욕시 입욕제로 사용하기 등이다.

 

베리가못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1) 섭취방법

베르가 못 섭취 방법은 차나 음료에 첨가해 먹는 액상, 추출물, 캡슐이나 정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젤리, 분말 등 다양하게 있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섭취하면 된다.

과일은 하루 1~2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나 원산지가 이탈리아인 만큼 원액이나 영양제 형태로 섭취해야하는데 영양제의 경우 제조사의 방침에 따라 섭취하고 원액 추출물은 하루 권장 섭취량 20ml 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2)베르가못 부작용 및 주의사항

임산부는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과다 복용하면 가려움, 발진 코막힘 등 알레르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오일의 경우 광독성이 강해 바른 후 바로 햇빛 노출은 피하는 것이 좋기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나 취침 전에 사용하는 게 좋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