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양봉연구회,연말총회 및 시범사업평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양봉연구회,연말총회 및 시범사업평가회 개최

올해 개발한 수용성 허니폴리스(꿀+프로폴리스) 선봬

수용성 허니폴리스 홍보행사를 갖는 모습.JPG
[사진 설명] 허니폴리스 제품 홍보행사를 갖는 모습(사진=당진시제공)

 

 

당진양봉연구회 연말총회 및 시범사업평가회 개최.JPG
[사진 설명]당진양봉연구회가 연말총회 및 시범사업평가회를 개최한 모습(사진=당진시제공)

 

 

 

 

 

 

 

 

당진양봉연구회,연말총회 및 시범사업평가회 개최


 

 

[당진=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22일 당진양봉연구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양봉분야 시범사업 평가회를 갖고 시범사업을 통해 개발한 수용성 허니폴리스(+프로폴리스) 홍보행사를 열었다.

시는 ‘2023년 양봉 분야 시범사업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월동 꿀벌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6농가에 스마트양봉센서를 보급했다. 또 양봉 산물 디자인을 개선해 당진팜, 로컬푸드마켓, 고향사랑기부제 상품으로 판로를 확대했다.

여기에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축산분야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기능성 양봉산물 포장 패키지 사업을 통해 꿀과 프로폴리스를 혼합해 물에 타서 마시는 허니폴리스를 상품화해 출시했다.

프로폴리스는 나무··꽃 등에서 나오는 수지(나무에서 분비하는 점도 높은 액체)에 꿀벌이 침과 분비물 등을 섞어 만든 물질로 항균·항산화 효능이 높은 양봉 산물 중 유일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로폴리스는 특유의 맛과 향으로 먹기 힘들다는 소비자가 많아 이를 해결하고자 꿀과 프로폴리스를 섞어 수용성 프로폴리스로 허니폴리스 제품을 생산했다.

이강신 연구회장은 허니폴리스 제품이 소비자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양봉 농가에는 새로운 소득원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양봉협회당진시지부 사무실에선 허니폴리스 제품을 5만원에서 35000원으로 가격을 낮춰 판매하고 있다. 허니폴리스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미래농업과 과학영농팀(041-360-6391)으로 문의하면 된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