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장학재단,서산.태안다문화학생 장학금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장학재단,서산.태안다문화학생 장학금전달

결혼이민자 한국어 수료식에서 47가정에 장학금 전달

서산장학재단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금 지급.jpg
[사진설명]서산장학재단은 지난22일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정 47가정(서산27,태안20) 초.중.고교생 35명, 대학생 12명에게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서산장학재단제공)

 

 

 

 

 

서산장학재단,서산.태안 다문화학생 장학금 전달


 

[서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서산장학재단은 지난22일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2023년 결혼이민자 한국어 수료식에서 서산·태안 다문화가정 47가정(서산27,태안20) ..고교생 35, 대학생 12명에게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서산장학재단은 이날 초··고교생 1인당 50만원, 대학생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장학금은 서산장학재단 공동 후원회장인 성우종(도원이엔씨 대표), 성석종(럭스피아 대표) 형제가 우리 지역을 빛낼 인재로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사재를 출연해 전달했다.

서산장학재단은 성완종 이사장이 지난 1990년 설립한 이래 장학사업은 물론 학술교육사업, 사회복지사업, 문화사업 등 재단의 목적사업을 33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5000여 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150여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장학금 전달식에는 한국어수료식에 참석한 결혼 이주민 여성들과 장학생 가정뿐만 아니라 성우종.성석종 공동후원회장, 성일종 서산.태안국회의원, 김맹호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 충남도의회의원, 서산시의회 의원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신성대학교 3학년 조가은 학생, 대전대학교 2학년 김종민 학생이 대표학생으로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서산장학재단은 앞으로도 결혼 이주민 여성들이 우리 사회의 한 일원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조규선 이사장은 장학생으로 선정된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축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전달한 장학금에는 세가지의 사랑이 담겨져 있다후원회장의 고귀한 어머니의 사랑, 형제의 사랑 그리고 1000여 서산장학재단회원의 사랑이 담긴 장학금이라고 말했다.

성우종·성석종 공동후원회장은 재단은 언제나 장학생들의 따뜻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장학생들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세상에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산장학재단은 2023 후반기 우리 지역을 빛낼 인재 장학금 전달식과 제2회 인재양성 유공자 시상식 및 제5회 명예의 전당 헌정패 수여식은 내달 08일 오후 5시부터 서산아르델컨벤션센터 4층에서 개최 할 예정이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