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식 출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식 출범

민간위원장에 장갑순 서산복지재단 이사장 선출

2.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대표협의체 회의 모습1.jpg
사진 설명 : 서산시가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 한 모습(사진=서산시제공)

 

 

 

 

서산시, 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식 출범


 

 

[서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9기 서산지역 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일 위원 위촉식과 위원장 등을 선출하고 공식 출범했다.

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대표협의체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9기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장갑순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 부위원장은 이규선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운영위원은 이상복 서산시장애인복지관장이 선출됐다.

시는 이날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이완섭 서산시장을 포함, 사회보장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 24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서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기관, 법인, 단체, 시설의 연계와 협력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다.

시는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이날 새로운 위원을 위촉하고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를 구성했다.

대표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 2년 임기 동안 지역사회보장 수립, 시행, 평가 사회보장급여 제공에 관한 심의, 자문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과 연계협력 강화 등의 활동을 한다.

이 외에도 대표협의체 위원들은 제9기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들과 함께 지역복지 문제를 해결할 전략적 협조체계를 굳건하게 다져나갈 예정이다.

장갑순 민간위원장은 서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시의 복지 구심점이 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보장 정책을 수립하고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관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시의 사회보장을 대표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