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천리포수목원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천리포수목원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13일 가을축제 개막, ‘비밀의 정원’ 2곳 개방

천리포수목원 비밀의 정원 종합원 사진.jpg
태안 천리포수목원 비밀의 정원 ‘종합원’모습(사진=천리포수목원제공)

 

 

 

 

 

태안 천리포수목원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태안=뉴스포탈]윤용석 기자=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건호)가을축제가 지난 13일 개막돼 오는 29일까지 17일간 열린다. 수목원에 따르면 이번 가을축제 기간 중 수목원 내 6개의 비밀의 정원 중 종합원침엽수원두 곳이 개방되고 프리미엄 해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비밀의 정원은 평상시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는 연구·교육용 지역으로 축제 기간 예약자에 한해 한시적으로 개방한다.

종합원은 약 5만 평으로 수목원 지역 중 가장 넓고 다양한 수종이 심어져 있다. 침엽수원은 18000평 규모로 피톤치드 발산량이 많은 소나무류, 전나무류, 가문비나무류, 측백나무류 등이 숲을 이뤄 산책하기 좋은 정원이다.

해설 프로그램은 비밀의 정원에서 열리는 가드너와 함께 걷는 비밀의 정원공개지역 밀러가든을 걷는 가드너와 함께 걷는 가을정원등이 마련됐다.

또한 가을축제 기간동안 특강프로그램으로 고규홍 나무칼럼니스트의 가을단풍 맞이하기최창호 큐레이터의 정원가꾸기 열두 달이 열린다.

해설·특강 프로그램은 모두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 고규홍 나무칼럼니스트의 가을단풍 맞이하기15, 29최창호 큐레이터의 정원가꾸기 열두 달18, 252회씩 열린다. 해설 프로그램가드너와 함께 걷는 가을정원, 비밀의 정원은 축제 기간 중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천리포수목원은 올해 처음으로 12일 체류형 프로그램 -너울 열매스테이를 선보인다. 이는 해설, 체험, 숙박, 가든파티 일정을 모두 담은 프로그램으로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과 에코힐링센터 일대에서 자연을 누리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유료로 진행되는 특별 프로그램 외에 별도의 예약과 이용료 없이 수목원 가을축제를 즐길 수도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축제 기간 중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열매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체험 한마당을 연다. 이 체험프로그램은 벌레 퇴치 목걸이 만들기 폐유리 조각 공예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나만의 정원 만들기 커피박 화분 만들기 등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거나 폐자원을 재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진 인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천리포수목원의 가을 풍경을 촬영하여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천리포수목원 동백쉼터에 설치된 인화 기기를 이용해 사진을 무료로 인화할 수 있다.

천리포수목원 강희혁 담당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탐방객에게 천리포수목원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소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원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가을에는 천리포수목원에 오셔서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