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해미읍성 추석명절 공연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해미읍성 추석명절 공연 성료

주민과 귀성객 등 1만 5천여 명 관람

2. 지난 29일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린 돗자리 음악회 모습1.jpg
지난달 29일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린 돗자리 음악회 모습(사진=서산시제공)

 

 

2. 30일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린 전통공연 모습2.jpg
지난달 30일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린 외줄타기 전통공연 모습(사진=서산시제공)

 

 

2. 30일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린 전통공연 모습3.jpg
지난달 30일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린 전통공연 모습(사진=서산시제공)

 

 

 

 

서산시,해미읍성 추석명절 공연 성료


 

[서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서산시가 서산 해미읍성에서 개최한 추석 명절 공연에는 15000여 명의 관람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되는 등 지난해 대비 4000여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증가 원인에 대해 추석 연휴가 길어진 점과 해미읍성의 풍성한 볼거리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29일 돗자리 음악회와 30일 전통공연을 해미읍성 잔디광장에서 개최했다.

해미읍성 돗자리 음악회에선 라라랜드 OST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OST,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및 유명 K-POP 음악 등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곡을 국악기로 연주하는 퓨전국악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음식물의 반입과 섭취가 허용된 이번 추석 명정공연은 해미읍성의 넓은 잔디밭에서 온 가족이 피크닉을 즐길 수 있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통공연에서는 줄타기 공연과 농악, 민요, 전통춤 등 추석 명절 분위기에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완섭 시장은 우리민족 고유의 추석 명절 연휴에 해미읍성을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공연행사를 통해 가족과 좋은 추억 만들었으면 좋겠다라며 “6일부터 8일까지 제20회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열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