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군, 태안읍 산후1리 마을회관 9일 준공

기사입력 2023.01.10 09: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안군 산후1리 마을회관 준공식.JPG
    사진은 태안군이 지난 9일 산후1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갖는 모습.태안군제공

     

     

     

     

     

    태안군, 태안읍 산후1리 마을회관 9일 준공

     


     

    [태안=뉴스포탈]남용석 기자=태안읍 산후1리 마을회관이 준공돼 이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과 소통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 9일 가세로 군수와 도·군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마을 지도자 및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읍 산후1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준공식은 개회 및 경과보고에 이어 감사패, 표창패 수여,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으로 진행됐다.

    산후1리 마을회관은 태안읍 산후리 412번지에 대지면적 550, 건축면적 99.78(30) 지상 1층 규모의 경량철골구조로 지어졌으며 총사업비 22000만 원이 투입됐다.

    군은 20219월 착공에 들어가 그해 12월 준공하고 사업승인 등 절차를 마무리했으며, 코로나19의 유행과 건물 내부 집기 구입 등으로 준공식이 미뤄지다 이날 뒤늦은 준공식을 갖게 됐다.

    이번 마을회관 건립은 기존 산후1리 마을회관이 노후한데다 공간이 좁아 마을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어온 데 따른 것으로, 군은 기존 마을회관 인근에 건물을 신축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기존 마을회관은 경로당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마을회관은 산후1리 마을주민 161(95가구)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되며, 군은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새로운 마을회관이 들어서기까지 불편을 감내해주신 지역 주민 여러분과 건립에 힘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마을회관이 마을의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리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