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군,이달부터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 공급

기사입력 2022.03.06 15: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안군청 청사(가세로군수사진첨부)111.jpg

     

     

     

     

    태안군,이달부터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 공급

     

     

     

     

    마늘과 친환경 감자 등 30여 품목 공급

     

    [태안=뉴스포탈] 박경옥 기자=태안군이 이달부터 군청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을 공급한다.

    군은 이달부터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을 공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을 돕고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 공급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청 구내식당에 공급하는 식재료 품목은 태안산 마늘과 친환경 감자, 고구마 등 30여 종으로 군은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공급 품목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또 군내 타 공공기관의 구내식당에도 지역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협의에 나갈 계획이다.

    군은 농산물는 태안산, 일부 축산물은 충남지역에서 생산한 식재룔 우선 공급하며 이와 관련, 구내식당 영양사와 두 차례 협의하는 등 차질 없는 지역 농산물 공급을 위헤 노력했다.

    한편, 군은 20193월 학교급식 운영 방식을 기존 위탁 운영에서 군 직영으로 전환해 지역의 친환경 농산물 공급 비율을 높이는 등 지역 농업인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공급식은 신선하고 안전한 태안산 식재료를 공급하고 지역 내 농업·인을 돕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도라며 지역의 선순환 먹거리체계 구축으로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태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dus0218@newsportal.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