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당진시,재택치료추진단 재정비 오미크론 확산 대응

기사입력 2022.02.20 01: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당진시청 전경 사진.jpg
    사진은 당진시청 청사 전경

     

     

     

     

    당진시,재택치료추진단 재정비 오미크론 확산 대응

     

     

     

     

     

    의료체계 확충, 행정안내센터 설치로 시민편의 확대

        

     

    [당진=뉴스포탈]박경옥 기자=당진시가 코로나19 확진자 중 재택치료자를 관리·지원하는 재택치료추진단을 개편해 16일부터 운영하는 등 오미크론 확산에 대응하고 나섰다.

    시는 지난해 12월 윤동현 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재택치료추진단을 신설, 선제적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진자 중 재택치료자 수가 급증하는 등 이들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과 관리를 위해 이번에 추진단을 재정비·운영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재택치료추진단 재정비는 정부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급속한 확산에 대응해 의료부담 경감과 환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집중관리군일반관리군으로 나눠 모니터링하는 체계 개편에 따른 것으로 건강관리키트 지급대상 개선 등을 위해 추진단을 재택치료인프라반건강관리반2개반으로 구성했다.

    재택치료인프라반에선 재택치료 추진계획을 총괄·수립하며,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 과 담당약국을 확충한다.

    또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가 안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기간 중 전화상담 및 비대면 진료를 담당할 동네 병·의원 참여 확대, 집중관리군 대상 건강관리키트 및 처방약 전달 등 역할을 한다.

    건강관리반에선 재택치료 대상자 건강관리, 생활안내 및 통지, 필요시 이송 및 전원, 긴급상황에서 의료기관 간 연계를 수행하며 재택치료자들의 격리·건강관리 기간 중 준수사항, 외출, 물품지원, 이송 등과 같은 문의를 상담하는 행정안내센터를 함께 운영한다.

    김민호 재택치료추진단 부단장은 긴장의 고삐를 더욱 조여 코로나19 확산과 재택치료자의 증가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시민들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방역 수칙 준수에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진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이 전화상담 및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동네 병·의원은 확진 시 통보받는 안내문 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dus0218@newsportal.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