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 성연면에‘대형 어린이놀이터’ 준공

기사입력 2024.05.09 08: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 테크노 제3호 공원에 준공된 ‘우주 돔 놀이대’.jpg

     

    서산시 테크노 제3호 공원에 준공된 ‘파도 네트 놀이대’.jpg

     



     

    [서산=뉴스포탈] 윤용석 기자 = 서산시가 성연면 서산테크노밸리 내 근린공원 2개소에 대형 어린이 놀이시설을 조성하고 준공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공사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준공해 개방했다.

    성연면은 평균 인구 나이 35.1세로 시 평균 나이보다 9.5세 낮으며, 시 합계출산율 1.21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성연초등학교에는 시에서 가장 많은 1410명의 초등학생이 등교하고 있어 아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놀이터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두됐다.

    이에 시는 20227월부터 20245월까지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테크노밸리 대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추진했으며, 지난해 테크노 제1호 근린공원 도토리 놀이대를 완공했다.

    올해에는 테크노 제3호 근린공원에 우주와 바다를 주제로 우주 돔 놀이대파도 네트 놀이대를 설치하고 테크노 제1호 공원에는 휴게시설 등 주민편의시설을 보완했다.

    또한 테크노 제1·2·3호 근린공원의 특색있고 부르기 쉬운 이름으로 변경해달라는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공원의 새로운 이름에 대한 신청과 설문을 진행해 그 이름을 확정했다.

    테크노 제1호 근린공원은 성연도토리공원으로, 테크노 제2호 근린공원은 테크노숲속공원으로, 테크노 제3호 근린공원은 새싹공원으로 결정됐다.

    테크노밸리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성연 지역에 아이들이 재밌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성연지역은 아이들이 많아 안전하고 신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놀이시설 도입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공사를 조기에 완료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며, 놀이터가 대형화되고 특색있게 조성되는 추세를 반영해 현재 정비 중인 시내 공원에도 대형 놀이시설을 확대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backward top home